본문 바로가기

사회 관련

나플라 대마초 공식입장

나플라 대마초 공식입장



 2018년 힙합 경연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 7'에서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나플라와 루피 등 유명 래퍼들이 대마초를 흡입한 혐의로 수사를 받았던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습니다.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1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지난해 9월 소속사 메킷레인의 래퍼 나플라와 루피  오왼  영웨스트  블루 등 5명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해 검찰에 넘겼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8∼9월 소속사 작업실 등지에서 대마초를 피운 혐의를 받습니다.





01234



경찰은 이들 중 일부의 마약 혐의를 포착한 후 소속사를 압수수색했습니다. 조사 결과 나플라와 루피의 모발·소변 등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검출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들 가운데 영웨스트는 지난 7월 기소돼 지금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나플라 등 나머지 4명은 초범인 점 등을 생각해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net 힙합 경연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에서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나플라(본명 최석배·28)와 루피(본명 이진용·33) 등 유명 래퍼들이 대마초를 흡입한 혐의로 수사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습니다.

1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마약수사계는 지난해 9월 메킷레인 소속 래퍼 나플라와 루피  오왼  영웨스트  블루 등 5명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해 검찰에 넘겼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8∼9월 소속사 작업실 등지에서 대마초를 피운 혐의를 받습니다.

경찰은 이들 중 일부의 마약 혐의를 포착한 후 소속사를 압수수색했습니다. 조사 결과 나플라와 루피의 모발·소변 등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검출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영웨스트는 지난 7월 기소돼 지금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나플라 등 나머지 4명은 초범인 점 등을 생각해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의 소속사 메킷레인 레코즈 측은 이날 SNS를 통해 "당사의 소속 아티스트 전부는 지난해 대마초 흡연 혐의로 조사를 받았습니다"고 시인하면서 "수 많은 실망과 충격을 받았을 수 많은 분들께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고 사과했습니다.






01234



레이블은 "멤버 전원은 잘못을 인정하고 진심으로 후회하면서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며 "당사 역시 이러한 불미스러운 사태가 발생한 것에 대하여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고 밝혔습니다.

또 레이블 차원에서 재발방지 대책 및 자체 징계 방안을 장만했다며 경영진은 물론 내부 매니지먼트 방식을 전면적으로 바꿨고 아티스트 사생활 등도 면밀히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메킷레인 레코즈는 국내 힙합계에서도 손꼽히는 실력파 레이블이었지만  소속 아티스트 전원이 대마초 사건에 연루됐던 것이 드러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게 됐습니다.

메킷레인 레코즈를 이끌며 인기를 누려온 나플라와 루피는 2018년 방영된 엠넷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서 나란히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오왼은 지금 방영 중인 '쇼미더머니 9'에 출연 중이며 블루는 요번해에도 여름 '다운타운 베이비'가 인기곡으로 떠오르며 주목받았습니다.

준비한 정보는 여기까지입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사회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두산 괴생물체 정체  (0) 2020.10.23
독감주사 사망 원인  (0) 2020.10.22
매일등교 우려되는 점  (0) 2020.10.19
여성징병제 논란 이유  (1) 2020.10.19
로건 아내 유산조짐  (0) 2020.10.15